결혼할 생각…없는데요

회사 같은 팀에서 일하는 동료들이 다 벌써 결혼한 분들이에요. 제가 제일 어려서 요즘 언제 결혼할건지라는 질문 자주 받아요.
이런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. 어렸을 때부터 결혼해 가정을 이루는 것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거든요. 시간이 갈수록 결혼에 대한 생각은 더 멀어질 뿐이에요.전 원래 너무 소심한 사람이라 다른 사람을 잘 못 믿어요. 그래서 결혼할 자신이 없어요. 믿기 어려운 사람한테 어떻게 제 인생, 제 미래를 맡길 수 있을까요? 쉬운 문제는 아니겠죠. 물론 세상의 모든 것과 같이 결혼도 좋은 점 있고 나쁜 점도 있어요. 영화와 드라마와 다르게 결혼에는 사랑이 다가 아니라고 생각해요.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중요하긴 하죠 그런데 그거보다 중요한 건 그 사람은, 남자든 여자든, 상대를 책임 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. 행복할 때 사랑은 쉬운 일이겠지만, 힘들 때 믿고 존중하는 일이 더 중요한 것 같아요.
좋은 사람 만나서 결혼하는 것 좋지만 못 만난다고 걱정할 필요없는 것 같아요. 어쩔 수 없는 거잖아요. 결혼하고 싶어서 그냥 아무나와 결혼하는 것 그건 안되는 거잖아요. 확실하지 않으면 잘못 결혼하고 나중에 후회하는것보다 차라리 결혼하지 않은 것 낫지 안겠어요? 좋은 사람 만나는 것 운명이에요. 언제 어디서 어떻게 만날건지 아무도 몰라요. 근데 인생은 멈추지 않아요 그래서 그 사람 만날 때까지 열심히 살아야 돼요. 상대가 없을 수도 있잖아요. 시간은 인생에서 제일 아껴야 하기 때문에 모르는 걸 위해 기다리면서, 시간 낭비 하는 건 절대 안돼는 일이라고 생각해요. 섭섭하고 서운할 필요없고 인생을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것 그게 상책인 것 같아요.
전 인생에 큰 욕심이 없고 그냥 조용하게 행복하게 생활하고 싶은 마음이에요. 누구랑 인생을 지내는 것보다 어떻게 사는지가 중요한 거 같아요. 다른 사람한테 이렇게 말하면 제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?

[ A big thank you to tcatkr, Yeah and Bella for correcting my entry on lang-8! ]

Share your thoughts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